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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ProcessMaterial

포스트프로세스 머터리얼 공부

https://www.youtube.com/watch?v=4qEgdKb8i2k

 

 

머터리얼만들고 모드 변경

이머시브 빼놓고 전부 바뀐다.

 

레벨을 만들고 포스트프로세스 안으로 들어가면 좌우가 바낀다.

G에 연결하면 상하가 바뀌기도 한다. 

 

또 머터리얼을 만들고 화면을 픽셀화 하는걸 만들어보자

 

레벨 포스트프로세스에 렌더 머터리얼에 적용

 

 

Mask(RG)뒤에 1-x를 넣어주면 UV는 적용되는 머터리얼에 의 좌표계이지만  Screen 은 렌더링 되는 스크린 전체이다.

화면이 상하좌우가 뒤집힌다.


프로젝트세팅 커스텀뎁스 스텐실로한다.

큐브에 빨간 머터리얼을 하나 적용시키고  렌더에서 커스텀 뎁스 패스렌더 체크

 

머터리얼 생성 PPM_Stencil 특정 부분만 칼라링

 

칼라를 주고 싶은것만 선택하고  커스텀 깊이 스텐실을 1로 한다.

적용시키고 싶은 액터의 커스텀뎁스패스렌더를 켜고 커스텀 깊이 스텐실값을 1로 하면 해당 액터만 칼라로 바뀐다.

커스텀스텐실값을 

 

엔진컨텐츠중

이걸 끌어다 위에서 만든 스텐실 머터리얼에 놓는다.

이건 참조캡쳐 관련없음

파라미터 3개 만들고

 

M_CustomSencilColor.txt
0.08MB

머터리얼을 EnviromentStudy로 이주

레벨에 있는 포스트프로세스에서 ,머터리얼 배열추가 ,에셋레퍼런스선택 ,머터리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