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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9. 인공지능

[09인공지능] BP_EnemyChracter블루프린트 세팅

1. BP_Enemy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연다

2. 툴바에서 클래스 디폴트 버튼을 클릭한다.

3. 디테일패널에서 pawn카테고리를 찾아 마지막 AI컨트롤러 클래스에 대한 드롭다운리스트에서 BP_EnemyController클래스로 변경한다.

4. 컴포넌트 패널에서 메시를 클릭한다. 그 다음 디테일 패널에서 머터리얼 카테고리를 찾고 머터리얼의 엘리먼트 0을 우리가 만든 M_TargetRed 머티리얼로 변경한다.  새로프로젝트를 만든분들은 M_TargetRed머티리얼을 새로 만들던지 적용하시던지. 전 컴포넌트 Mesh를 선택해 디테일패널 Mesh카테고리에서 SKM_Manny_Simple로 변경해서 모양을 바꾸어 주었다.

5. 컴포넌트 패널에서 Capsule Component(CollisionCylinder)를 클릭한다. 디테일 패널에서 콜리전 프리셋을 BlockAllDynamic으로 변경하고 렌더링 카테고리에서 게임숨김속성을 확인한다.

6. 컴파일 하고 저장합니다.

7. 삼인칭템플렛을 사용해서 카메라의 위치가 캐릭터의 뒷편에서 바라본다 일인칭 효과를 내기위해 카메라 위치를 수정합니다.

8. ThirdPersonCharacter폴더의  BP_ThirdPersonCharacter를 연다.

9. 컴포넌트에서 FollowCamera를 선택해 축을 잡고 앞으로 당겨준다. 게임화면을 보면서 적당히 조절한다.

 10. BP_EnemyCharacter블루프린트를 레벨로 끌어  플레이해보면 일인칭게임의 기분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