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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9. 인공지능

[3부]게임의 향상 [09] 인공지능으로 똑똑한 적 만들기

9장에서는 적을 만들것이다.

이 과정에서 공부할 주제는

  • 탐색할 적 액터 세팅
  • 탐색 동작 만들기
  • 인공지능이 플레이어를 추적하게 하는것

 

적의 탐색을 레벨에서 처리하는 비헤이비어 트리를 만들고 적들이 그들의 시야에 있을때 플레이어를 추적하게 할 수 있다.

 

>> 적액터가 탐색하도록 세팅

현재 타깃은 움직이는 실린더뿐이다 에픽 마켓플레이스에서 에셋패키지를 가져와 플레이 영역을 확장하고 내비게이션 메시를 사용 적이 사용하는 AI에셋을 생성해보겠다.

 

마케플레이스에서 가져오기

먼저 언리얼 에디터에서 벗어나 Epic Games Laucher에 초점을 맞추겠다. 일단 프로젝트를 닫는다. 

1. Epic Games Launcher를 열고 창 왼쪽 Unreal Engine메뉴를 선택

2. 맨 위 마켓플레이스 탭을 클릭후 Animation 키워드를 입력 검색한다. (Animation Stater라고 넣으니 없다 ㅠㅠ)

엔터치면 결과물로 애니메이션 스타터팩이라고 나온다 그것도 한글로 ㅎㅎ

있다면 에셋 페이지를 열고 프로젝트에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없다면 쇼핑카드에 추가하고 쇼핑카드 패널에서 체크아웃 번튼을 클릭하고 패널이 닫히면 애니메이션 스타터팩의 이미지를 클릭후 에셋 페이지를 열어 프로젝트에 추가한다.

문제가 블러거는 5.2를 깔아 사용중인데 이팩은 5.0까지 호환되는 것 같다.

5.0을 깔까 고민했지만 그냥 5.2로 할수 있는데까지만 해보기로했다. 애니메이션 스타터팩을 기존 프로젝트에 심어야 하는데 여기서는 필요없습니다. 나중에 호환이 되면 다시 공부하겠습니다. 다른 캐릭터를 심어도 문제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전 과정에서 사용했던 일인칭시점 템플릿으로 진행하다 모델이 팔만 있기 때문에 휴먼모델이 있는 삼인칭시점 템플릿을 이용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기존의 일인칭시점 프로젝트 Content폴더로 복사해줍니다.

Characters에는 캐릭터의 메시와 애니메이션등이 ThirdPerson에는 블루프린트가 들어 있습니다.

업로드 해드리고 싶은데 파일이 너무커서 안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