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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유기선

241024 유기선 블렌더

모델링 수업 Day1_2 블렌더 기본 기능.pdf
1.29MB

오토리메시 설치

https://github.com/Nicolas-Constanty/AutoRemesher-Blender/releases

 

Releases · Nicolas-Constanty/AutoRemesher-Blender

Blender addon for AutoRemesher by huxingyi. Contribute to Nicolas-Constanty/AutoRemesher-Blend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선택한 오브젝트만 와이어로 할수도있음

 

 

언리얼로 익스포트

 

다시 끌어다 놔보면  피봇이 바닥으로 옮겨져 있다.

블렌더 가운데 빼서

다시 언리얼로 익스포트

언리얼에서 리임포트 하면 복제된 로봇들이 한꺼번에 바뀐다.

Day1_PlaneBendtoSphere.blend
2.14MB
T_WorldMap_D.png
2.56MB

Ctrl_A 초기화

Shader New

그림 UV가 틀어져 있다.

화면을 돌리고 스케일을 바꿔 맞춘후 수정후 Ctrl-A 초기화

TextureCoordinate와 Mapping으로 할수도 있다.

 

모디파이 넣어봐도 변화가 없다.

루프컷

 

 

면을 만들었을때 면이 뒤집히면 면이 빨간색이 된다.

스피어를 추가하고 2개 카피

 

익스트루드하고 우클릭후 스케일을 크게하고 작게해보자 작게한건 면이 뒤집힌다.

 

언리얼로 가져오면 UV가 뒤집힌걸 확인할수 있다.

머터리얼 하나만들자

 

 

블렌더에서 에디트모드에서 전체선택후 메시에서 플립해줘도 된다.

언리얼에서도 모델링툴에 있다.

수정되면 Accept한다.

텍스쳐폴더가 있으면 머터리얼도 불러진다.

Export

언리얼에서 보면 노말이 뒤집힌데가 있다.

언리얼에서 페이스 확인해보면

거의다 뒤집혔다.

Normals 시각화도 가능하다.

 

블렌더에서 노말을 수정해서

비교해보면 색상이 바로 보인다.

블렌더에서 메시를 만들때 노말의 방향이 정해진다.  모양과 상관없다.  Face Orientation과  노말을 켜서 확인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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