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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링크

유데미 Learn C++ & Make Video Games Spawn Actors

Unreal Engine 5 C++ Developer: Learn C++ & Make Video Games

Created in collaboration with Epic Games. Learn C++ from basics while making your first 5 video games in Unreal

https://www.udemy.com/course/unrealcourse-korean/?couponCode=KEEPLEARNING

누군가 고맙게 강의를 정리해 주셔서 링크한다.

https://blog.naver.com/gunchukzae/223403839461

 

[Unreal Engine 5] 섹션2: 창고 부수기

섹션2: 창고 부수기 : 언리얼 엔진5에서 창고를 부수는 프로젝트를 제작해보자 << [Project Plan] ...

blog.naver.com

 

강좌를 보면 총알을 위로 쏘는 내용이 나온다 Add Impulse를 이용해서 Z방향으로 힘을 준다.

Add Impulse는 물리작용으로 힘을 주는것으로 Actor가 아닌 StaticMesh를 이용해야한다.

그런데 디폴트폰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공을 쏘고 싶어졌다.

일단 공을 쏘는 위치를 잡기 위해 BP_Spawner를 만들고 안에 Arrow를 넣어줬다 구별을 위해 파란색으로 했다. 디버깅을 위해 Hidden in Game을 꺼주자

 

Default Pawn에도 화살을 달아주자. Default Pawn은 C++ 클래스라 Arrow Component를 블루프린트에서 넣으려면 BP_Pawn을 Pawn으로 만들어주고 Class Settings에서 Parent를 Default Pawn으로 지정해서 오버라이드 한후 Arrow를 넣어주자 오버라이드 한이유는 Default Pawn의 입력시스템을 그냥 쓰기 위해서다.

이제 게임모드 오버라이드를 하나만들고 Default Pawn을 방금만든 BP_Pawn으로 지정해야 게임에서 사용할수 있다.

레벨에서 BP_Spawner를 놓고 클릭한후 레벨블루프린트로 이동해서 이벤트그래프에 우클릭하면 레퍼런스를 추가할수 있다.

EventTick에서 Control Rotation을 반영해주면 마우스로 카메라를 회전하면 적용된다.

 BP_Sphere를 Spawn시 BP_Spawner의 Transform을 이용하면 카메라의 각도로 발사할수 있다. Add Impulse를 StaticMeshComponent에서 끌어다 써야하고 Physics가 켜져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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