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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Light

Disco Mirror Ball Light Unreal

노래방에 가면 볼수 있는 Disco Ball을 만들자. 처음에는 거울을 조각조각 모아 볼을 만들어 라이트로 반사시켜 보려고 했는데 유튜브선생님한테 좀더 간단한 방법을 배웠다

https://www.youtube.com/watch?v=gfwfJQJ1Ui8&list=PLKIU6zDJUGWfEaTJNtpDJtS3c2Apc8ZFI&index=4&t=5s

 

우선 블루프린트를 하나 만들자 BP_DiscoMirror로 하고 부모는 액터 컴포넌트는 우선 StaticMesh부터 넣어주자 Mesh는 라이트와 관련없지만 예쁘게 하기위해 Laser라고 치고 ShowEngineContent를 체크하면 보인다.

이후 머터리얼을 하나 만들자 M_DiscoMirror라고하자. 기본 노드 Material domain을 Light Function으로 하자 이게 제일 중요함

우클릭하고 TextSampleParam2D노드를 추가하자.  강의에서는 물방을 텍스쳐를 넣어주었는데 다운할수 없어 기본 T_Dust_Particle_D를 사용했다 모양이 촘촘하지 못해 TexCood를 추가해서 작게해주었다 ScalaPalameter를 추가해 10으로 해서 무늬를 쎄게했다

다시 BP_DiscoMirrorBall로 돌아와 SpotLight를 추가하고 intensity를 높혀주고  방금만든 텍스트를 지정한다.  CastShadows를 꺼주면 빛이 투과한다.

Attenuation Radious를 길게해야 멀리나간다.

RotatingMovement를 넣어주고 z축 로테이션을 10으로 천천히 돌게하자. 

이벤트그래프에 0.3초마다 색을 바꿔주는 타이머및 커스텀이벤트를 추가하자.

 

레벨에 방금만든 디스코미러볼을 2개쯤 배치하고 하나는 비스듬히 해서 무늬를 다양하게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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