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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Material

머티리얼 유리만들기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sing-transparency-in-unreal-engine-materials

 

언리얼 엔진 머티리얼에 투명도 사용하기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언리얼 엔진에서 반투명 블렌드 모드를 사용하여 투명 머티리얼을 생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dev.epicgames.com

투명도 및 오파시티 언리얼 엔진에서 투명도는 각 픽셀에 0과 1 사이의 오파시티 값을 할당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오파시티 가 1일 때 표면은 완전히 불투명해지며, 이는 닿는 빛을 100% 차단한다는 뜻입니다. 오파시티 가 0일 때 표면은 모든 빛을 투과시킵니다. 0과 1 사이의 오파시티 값은 일부만 비치는 픽셀을 만들어 냅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태틱 메시에서 오파시티 값이 0에서 1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머터리얼 생성후 머터리얼 노드를 클릭하고 디테일에서 blend Mode를 바꿔줍니다.

 3Vector 1Vector Constant를 만들오 다음과 같이 연결해줍니다.

어플라이 저장후 우클릭후 Material Instance를 만들고 스태틱메시를 레벨에 생성하고 적용하면 투명하게 됩니다.

 

블루프린트를 열고 다음과 같이 Lighting Mode를 바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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