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플러그인을 깔면 Engine>Plugins에 BP_Buoyancy 데모 블루프린트가 생긴다.
랜드크세이프 위에 물을 만들고 이 블루프린트를 배치하면 동동 뜬다.
안을 살펴보면 Buoyancy 컴포넌트가 하나 달랑 들어 있다. StaticMesh에 피직스가 켜져있고 콜리젼세팅은 PhysicsActor로 되어 있다. 스태틱메시는 루트로 해야한다.
실험을 위해 BP_BuoyancyTest 액터를 만들어주고 스태틱메시는 Torus를 넣어주었다.
피직을 켜주었고 무게는 일단 뜨는데는 상관없지만 켜주었다. 콜리전프리셋은 똑같이 PhysicsActor로 해주었다
가라앉는다 예제와 같이 BuoyancyData Pontoons를 4개 추가했다. 일단 위치설정안 안했다 오 동동 뜬다.
메시를 보트로 바꾸었다. 가라앉는다. 피직스의 mass를 켜주고 무게를 100정도 하니 된다
하지만 작용점이 전부 0,0,0이라 균형을 잡지못한다. 컴포넌트에 씬이나 Arrow를 추가하고 위치를 카피해서 Buoyancy Data Location에 추가해준다. 잘된다.
그리고 좀 불안정해서 Example과 살펴봤는데 ApplydragForces in Water의 Angular Drag Coefficeint가 2.0으로 하니 좀더 좋왔다.
하지만 문제점이 있다. 물결에 따라 가라 앉을 경우 배안의 물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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