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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퍼런스

PCG Swimming

PCG를 만들자

https://www.youtube.com/watch?v=4tRMmdUhuNA

일단 튜토리얼은 언리얼V5.4로 했고 PCG관련 플러그인을 죄다 깔고 리부팅해야한다.

베이직레벨을 만들고

랜드스케이프 모드에서 EnableEditLayers을 체크하고

툴뱌에서 Noise Brush를 선택하고 마우스로 비비면서 지형을 만들어준다.

Shift키를 누르고 하면 들어간다.

 

PCG는 완성 블루프린트는 이런데

설정은 다음에 정리하자 결과물은 생각보다 만족스럽다. 랜드스케이프모드에서 지형은 만들어준거다

 

호수도 만든김에 수영도 해보자

Thirdperson에서 호수의 오버레이를 처리했는데 꺼꾸로 호수에다가 ThirdPerson의 이벤트를 처리하는게 효율이 좋을것 같다

하여간 캐릭터의 Movement컴포넌트의 Movement Mode를 Swimming으로 바꿔주고 중력을 꺼주었다. 나올경우 반대로하고

기타  Character Movement Swimming설정을 다음과 같이 해봤는데 재미는 못봤다.

 

다른 강좌에서 이렇게 설졍하는것도 있었는데 실험은 안해봤다.

실행해보면 캐릭터가 물위에 있고 중력을 -로 하면 가라 앉는데 중력을 0으로 하고 레벨의 워터에셋에서 옵셋을 -150으로 해서 강제로 가라앉혔다. 이건 서있는 자세라서 그렇고 만일 수영하는 애니메이션이라면 -50정도면 될것 같다.

문제는 파도높이와 연동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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