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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playerNetwork/Make Multiplayer Game U2b

Make a Multiplayer Game from scratch

 

https://youtu.be/_pPCS12aVtg

빈 프로젝트를 만들

BasicMap을 하나 만들고 필요하면 Window>Env.Light Mixer를 열어서 변경해준다. 여기서는 넘어간다.

map01이라고 저장한다.

처음에 Thirdperson Template로 하지 않은 건 Lyra프로젝트의 캐릭터를 쓰고 싶어서 이다. 마켓플레이스에서 Lyra를 이용해 프로젝트를 만들고 컨텐츠 폴더밑의 다음폴더에서 SKM_Quinn위를 우클릭후 Migrate를 선택 후

다음과 같이 불필요한 부분의 체크를 꺼준다.

이후 저장팝업이 나오면 미그레이션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Contents폴더를 선택한다.

Animation폴더의 다음 3개 폴더를 선태하고 우클릭하 미그레이션한다.

다음과 같이 불필요한 부분을 해제해주고 옮기고 싶은 프로젝트의 컨텐츠 폴더에 미그레이션 해주자.

Input을 만들어보자

이벤트그래프로오면 방금만든 

MoveFoward 이벤트 노드를 추가할수 있다.

Components에서 메시를 선택하고 앞을 바라보게 조정해준다.

컴포넌트에 스프링암과 카메라를 추가하고

카메라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약간 아래로 내려다 본다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해 우선 BlendSpace를 만들자

더블클릭해 에디터를 열고 Axis세팅을 한후  

다음 idle 시퀀스를 끌어다 다음과 같이 3군데에 놓는다. wal_fwd는 가운데 한칸위에 놓는다 (150)

Walk_Bwd를 Speed 150 양쪽으로 놓고

WalkLeft를속도150,-90도 WalkRight를+90도에 놔준다.

Jog_Bwd를 속도600Direction-180,180 양쪽에 놔준다.

Jog_Fwd, Jog_Left, Jog_Right를 속도 600에 가운데0도, -90,90도에 맞춰준다.

마지막으로 Horizontal, Vertical의 스무딩타임과 WeightSpeed를 변경하겠습니다.

그래프위를 Ctrl+마우스 포인트로 프리뷰를 볼수 있습니다.

이제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를 만들어  BS를 사용할겁니다.

이름을 ABP_HeroTwin_Quinn으로하고 열어줍니다. 오른쪽 에셋창에서 방금만든 BS를 끌어다 연결해줍니다.

BS의 입력핀위를 우클릭해 변수로 변환해줍니다.

위쪽의 EventGraph TAB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노드를 작성합니다. 

컴파일 저장후 BP_HeroTwin_Quinn으로 가서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를 지정해줍니다.

이제 캐릭터를 디폴트폰으로 지정해야 플레이시 생성됩니다.

컨텐츠폴더 아래 Framework 폴더를 만들고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부모를 게임모드베이스로 선택하고 이름을 바꿉니다.

에디터를 열고 오른쪽 디테일에서 디폴트폰을 설정합니다. 위의 HUD는 현재 사용하지 않으므로 X를 눌러 지웁니다.

컴파일 저장하고 프로젝트세팅을 열어 디폴트게임모드를 변경해줍니다.

맵도 현재맵으로 지정해줍니다.

이제 플레이 해보면 캐릭터가 스폰되고 잘 움직일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