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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Example/PhysicsControl

Physics Control Animation

실험을 위해서는 ThirdPersonCharacter가 필요하다.

실험을 위해 PhysicsControl 폴더를 만들고

ThirdpersonCharacter폴더에서 BP와Game모드를 카피해서 이름을 바꿔준다.

새로만든 게임모드를 게임모드오버라이드에 지정해주고 디폴트폰을 MyTPSCharacter로 지정해주자

BP_MyTPSCharacter를 열어주고 EventGraph에 EventBeginPlay에 Sequence를 삽입해주고 Then1에 Set All Bodies Below Simulate Physics를 넣어준다. InBoneNames핀을 끌어 Linteral을 검색후 pelvis를 입력해준다.

컴포넌트 Mesh를 선택하고 Collision Enabled(Query and Physics)로 변경해준다.

이동해보면 상하체가 다 흐느적 거린다. pevis는 root라 상하체 뼈가 다 연결되어 있어 Foot IK제어가 않된다.

In Bone Name을 spine_01로 변경하면 spine_01은 상체의 시작이라 상체만 흐느적 거린다. 하체는 살아있어 Foot IK제어가 된다.

메시의 충돌을 실험하기 위해 메시를 선택하고 OnComponentHit이벤트를 디테일에서 넣어주자 . OnComponentHit이벤트노드에서 프린트를 달아주자

잘안될경우 콜리전에서 SimulationGenetes Hit Events를 켜주고 그래도 안되면

Manny의 Skeleton에디터에서 가장오른쪽을 선택하고 pelvis에서 head까지 선택후 SimulationGeneratesHitEvent를 체크해준다.

 

이제 잘 될것이다. 그래도 안되는 사람은 콜리전 컴포넌트를 추가해주고 처리하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