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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Example/1. Blueprint Input

1.2 Pixel Ship Shooting M_Space_Background

게임의 배경이 아래로 움직이는데 

Outliner상에서는 Cube이고 Material이 배경애니메이션을 담당한다.

 

Material인 M_Space_Background를 클릭해보면 생각보다 복잡하다.  BaseColor와 EmissiveColor2가지 입력을 받는데 BaseColor는 수직으로 아래로 움직이는 배경이고 EmissiveColor를 밝은 dot들아 아래로 움직인다.

 

BaseColor 부터 분석해보자. BaseColor에 T_Space Texture를 연결해주고 Panner를 TextureCoord를 넣어 UV공간을 변경해서 타일링을 해주고 Panner로 좌우로 움직여준다.

똑같은걸 복사해서 서로 더해준다. 한쪽은 BumpOffset을 추가해줬다.

빠르게 흐르는 작은별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노드를 EmissiveColor에 연결해주는데 연결하기전

Mask를 한번 더해주는데 잘모르겠다.

Time에 2를곱한다. 이 2를 바꿔주면 BaseColor의 움직임이 빨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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