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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Example/Welcome

BP_TimelineBall Simulate

BP_TimelineBall 이라는 블루프린트를 액터를 부모로 만들고 StaticMeshf를 추가해주고 Sphere를 지정해준다.

 

이벤트그래프로 가  타임라인을 추가해주고 더블클릭해준다. 

+Track을 클릭하고 Add EventTrack선택하고 이름을 Impact로 바꿔준다. 키프레임은 1.46,0 하나만 넣어준다 이벤트를 트리거해준다.

+Track을 클릭하고 float를 선택하고 (0,1), (1.46,0), (1.54),(0 3,1) 4개의 키프레임을 추가해준다. sphere의 Z위치를 변화시켜준다

+Track을 클릭하고 float를 선택하고 Scale이라고한다 sphere가 바닥에 부딪히면 Z스케일을 변화시켜 공이 튕기는것처럼 시뮬레이션 해준다. 

키프레임을 우클릭하고 시뮬레이션에 적합한 커브를 선택해준다. 예제는 auto, break, auto, user, linear등을 사용했다.

키프레임을 지정하고 나가서 이름을 Bounce라고 한다. 타임라인의 변수를 이용해 Z위치 Z스케일과 Impact Event를 이용해 리플효과를 트리거해주고 있다.

Movement를 이용해 Z위치를 변화시켜주고, Scale을 이용해 충격시 공의 Z크기를 조정해 튕기는것 처럼 보여준다.

Impact Event를 끌어 리플이펙트를 스폰한다.

전체

시간에 따라 공의 위치와 Z스케일에 변화를 줘 튕기는것 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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