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Example IK Rig 레벨을 열면 1.1 IK Goals가 있다. 머리가 뱅뱅회전하는 모양이다.
캐릭터를 클릭해보면 아웃라이너에서 BP_IKGoals를 사용하고 있다. Edit BP_IKGoals를 클릭해보면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블루프린트를 확인할수 있고
일단 EventGraph 부터 보겠다.
변수는 Position이 전부다.
Get Animated Circle함수를 이용해 Position좌표를 변경해주고 있다 . 이게 끝이다.
이좌표를 스켈레탈IK에 전달해야하는데 아까봐둔 Animation블루프린트에 있는것 같다. 열어보니 IKRig만 덜렁 있다.
만들때는 IK Rig 노드를 추가하고 IK Rig를 추가해야한다.
예제에 만들어져 있지만 한번 만들어 보겠다.
SKM_Manny를 우클릭하고 IK Rig를 만들자
head위를 우클릭하고 New IK Goal를 만들자
root위를 우클릭하고 Set Root Bone on Selected Solver를 클릭해서 root를 만들어준다.
SolverStack의 RootBone이 설정된다.(안하면 Root가 None으로 된다. Root와 IK_Goal사이의 본이 전부 흰색이된다.
저장하고 지정하면 된다.
AnimGraph에서 Position변수가 사용되고 있다.
이걸 BP_IKGoals의 변수와 연결하기 위해 EventBlueprintUpdateAnimation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실행해보면 머리를 뱅글뱅글 돌릴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