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제어및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기 위해 FPS보다 TPS로 제작합니다.
부모클래스를 Character로 하는 Public C++클래스를 만듭니다. 이름은 TPSPlayer 입니다. Visual Studio로 이동하면 새로운 파일이 생겼으므로 리로드 하라고 합니다. 언리얼과 Visual Studio는 서로 다른 환경이라 서로 얽혀있습니다. 이 둘을 잘 이해하셔야합니다. 언리얼의 Character 클래스는 이동과 애니메이션을 담당해주는 클래스입니다. 폰클래스를 상속받습니다.
Content폴더밑에 Blueprints 폴더를 만들고 방금만들 TPSPlayer를 부모로 BP_TPSPlayer를 만들어 줍니다.
게임모드 클래스 정보 수정하기
TPSProjectGameModeBase를 부모로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이름은 BP_ TPSProjectGameModeBase로 합니다.
만들어지면 열어서 Default Pawn을 위에서 만든 BP_TPSPlayer로 설정합니다. 컴파일후 저장합니다.
사실 틀바에서도 설정할수 있는데 이미 설정되어 있습니다.
잘보면 Project Setting과 World Override 2군데에서 게임모드를 설정할수 있는데 말그대로 Project Setting은 프로젝트 전체에서 사용할수 있어서 처음 자동 생성된 사용하시면 되고 지금 변경하신 오버라이드는 레벨마다 다른게 의존적으로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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