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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12. 빌드및 배포

[12.빌드및배포] 게임을 빌드로 패키지화

게임을 배포 가능한 형태의 게임으로 만드는 것은 패키징이라는 프로세스를 포함한다.패키징은 게임의 모든 코드와 에셋을 선택한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적절한 형식으로 세팅한다.

1. 툴바에서 플랫폼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플랫폼 위로 마우스를 이동한 다음 패키지 프로젝트를 클릭한다.

2.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면 패키징 프로젝트가 시작한다. 시간이 좀 걸린다.

3. 툴바 플랫폼을 클릭 맨밑 Packaging Settings를 열면 프로젝트세팅의 Packaging 카테고리가 열린다.

프로젝트카테고리의 Build Configuration에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Shipping을 선택하면 디버깅 정보가 없는 최종 버전을 만들 수 있다.

프로젝트를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하거나 전달할 경우 프로젝트를 압축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