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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Wave/참조

Normal Blender

https://noru3759.tistory.com/entry/blender-node-03-Texture-Coordinate-node-2

 

[blender node] 03. Texture Coordinate node (2)

[blender node] 03. Texture Coordinate node (2) Texture Coordinate node Normal 다음으로 Normal을 살펴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오브젝트의 노멀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법선 벡터(노말 벡터)를 텍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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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에디트 메뉴를 누르면 Normals X Y Z를 선택할수 있다. 이게 Normal의 XYZ성분이 아니라 잘보면 

X : 버텍스의 노말 하나만 있다.

Y: Edge의 노말 4개의 Edge가 모이므로 4개가 있다. 3개가 모이면 3개가 보일것이다.

Z: Face의 노말 1개가 있다.

X : 버텍스의 노말 하나만 있다.

Y: Edge의 노말 4개의 Edge가 모이므로 4개가 있다. 3개가 모이면 3개가 보일것이다.

Z: Face의 노말 1개가 있다.

블렌더에 이 노말을 편집할수 있다. 버텍스를 선택하고 , 를 클릭후 2번 Normal 을 선택하면 된다 탑툴에도 같은 메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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