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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팅/5. 오브젝트 인터렉션

[2부게임개발] CH05 블루프린트를 사용한 오브젝트 인터렉션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면 핵심 게임플레이 기능을 빠르게 작동시켜 아이디어 테스트를 빨리 시작할 수 있다. 먼저 기본 에셋과 몇가지 블루프린트를 사용해서 간단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프로토타이핑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 장에서는 다음 주제를 다룬다.

  • 새 프로젝트와 레벨 생성
  • 레벨에 오브젝트 배치
  • 블루프린트를 통한 오브젝트 머터리얼 변경
  • 블루프린트를 사용해 월드 내 오브젝트 이동

타깃이 맞았을 때 타깃의 머터리얼을 변경하고, 타깃이 두 지점 사이를 규칙적으로 왔다 갔다 하게 하는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레벨에 있는 블루프린트 타깃의 각 인스턴스는 서로 다른 속도, 방향 및 방향 전환 시간을 갖도록 세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