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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C++게임개발/03.움직이는 액터의 제작

[이득우 언리얼 C++] 프로젝트의 재구성

언리얼에서 액터생성은 쉽게 했지만 제거는 할수 없다.

제거를 위해서는 C++개발환경의 이해가 필요하다.

프로젝트 폴더를 보면서 체크된 폴더를 지워야한다.

먼저 프로젝트를 닫기전 레벨에서 Fountain관련 객체들을 지운다.

Visual Studio에서 Source폴더내 Private, Public폴더내의 Fountain.h와 Fountain.cpp를 우클릭후 프로젝트에서 제외를 선택한다.

코드는 Source폴더내 Private, Public폴더내의 Fountain.h와 Fountain.cpp를 지워야 한다. 폴더안에 모든 파일및 폴더를 지우면 안된다.

이후 프로젝트 폴더의 ArenaBattle.uproject위를 우클릭해 솔루션파일을 생성해주면 된다.

 Arenabattle.uproject가 다시 생기면 클릭해서 VS를 로딩하고 솔루션 탐색기를 보면 당연히 지운 파일들이 안 보인다.

언리얼에디터가 로딩되면 Fountain관련 컴포넌트들이 안보인다는 에러가 나고 아웃라이너에서 Fountain 인스턴스가 없어진걸 확인후 다시 레벨을 저장하면 다음부터는 에러가 안 나게 된다.

가끔 이 과정에서 UE5프로젝트가 시작프로젝트로 설정되는 일이 있나보다. 현재는 ArenaBattle이 두꺼운 폰트로 되어 있어 아니지만 그럴경우 ArenaBattle을 우클릭해 시작프로젝트로 구성을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