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네블루프린트패널에서 변수를 끌어 이벤트그래프에 놓으면 GET/SET을 질문하는데
Ctrl+드래그 : GET노드생성
ALT+드래그 : SET노드생성
변수로 승격
입출력핀 위를 우클릭하면 변수로 승격할수 있다. 승격된 변수는 마이블루프린트>변수에 추가되면 알맞은 타입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ALT+클릭 : 모든 연결 제거
Ctrl+클릭+드래그 : 모든 연결 이동
정렬 : 여러 노드를 선택해 우클릭하면 원하는 정렬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코멘트상자 : 그룹으로 묶을 노드를 선택해 우클릭후 코멘트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코멘트상자 목록은 창>북마크로 이동해 접근할 수 있다.
접힌노드
복잡한 노드들을 정리하기 위해 우클릭후 노드접기를 사용할 수있다. 다른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매크로접기를 사용해야한다
Select (선택) 노드
Select노드는 Index에 의해 선택된 옵션이 전달된다. 다음은 레벨에 따른 보스의 생성을 보여주는 예제이다.
텔레포트
텔레포트는 액터를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SET Actor Location과 다른 점은 장애물과 충돌이 없는 가까운 장소로 이동된다.
포맷텍스트
Format대로 텍스트를 리턴한다. 변수는{}를 사용해 싸면 자동으로 입력 이름을 만들어 주는듯 하다.
Math표현식
Math표현식 노드는 에디터에 생성된 접힌 그래프이며 노드 이름에 입력된 표현식을 기반으로 입력을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Set View Target with Blend
Set View Target with Blend는 Player Controller 클래스의 함수이다. 다른 카메라간의 게임뷰를 전화하는데 사용된다. New View Target입력 파라미터는 일반적으로 카메라인, 뷰타깃으로 세팅할 액터이다.
입력컨트롤 제어
Enable Input과 Disable Input : 입력이벤트를 제한할 수 있다. 플레이어 컨트롤로 클래스 레퍼런스가 필요하다.
Set Input Mode : Game과 UI간의 입력이벤트를 제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