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언리얼TPS

총발사 사운드 재생하기

이번에는 발사 사운드를 추가하겠습니다.

TPSPlayer.h 헤더 파일에 USoundBase* 타입의 변수 bulletsound를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SniperGun폴더안에 Rifle Sound reference를 카피해서

TPSPlayer.cpp 생성자에 넣어서 사운드를 로딩합니다.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oundBase> tempSound(TEXT("/Game/SniperGun/Rifle.Rifle"));
if (tempSound.Succeeded()) {
    bulletSound = tempSound.Object; 
}

InputFire()함수 맨 위에서 구현합니다.

총 소리는 총을 쏠 때 발생하는 소리이므로 InputFire() 함수에 작성한다. 사운드 재생은 UGameStatics 클래스의 PlaySound2D() 함수로 할 수 있다. + 이 UgameplayStatics 클래스는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를 상단에 선언해 줘야 사용이 가능하다.

void ATPSPlayer::InputFire(const FInputActionValue& Value)
{
	UGameplayStatics::PlaySound2D(GetWorld(), bulletSound);
	//카메라셰이크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