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발사 사운드를 추가하겠습니다.
TPSPlayer.h 헤더 파일에 USoundBase* 타입의 변수 bulletsound를 추가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SniperGun폴더안에 Rifle Sound reference를 카피해서
TPSPlayer.cpp 생성자에 넣어서 사운드를 로딩합니다.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oundBase> tempSound(TEXT("/Game/SniperGun/Rifle.Rifle"));
if (tempSound.Succeeded()) {
bulletSound = tempSound.Object;
}
InputFire()함수 맨 위에서 구현합니다.
총 소리는 총을 쏠 때 발생하는 소리이므로 InputFire() 함수에 작성한다. 사운드 재생은 UGameStatics 클래스의 PlaySound2D() 함수로 할 수 있다. + 이 UgameplayStatics 클래스는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를 상단에 선언해 줘야 사용이 가능하다.
void ATPSPlayer::InputFire(const FInputActionValue& Value)
{
UGameplayStatics::PlaySound2D(GetWorld(), bulletSound);
//카메라셰이크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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