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Wave

241002 나제일 머터리얼 토네이도

UNREAL 2024. 10. 2. 11:31

https://www.youtube.com/watch?v=CJthYN-9tL8

 

 

머터리얼 만들고 어디티브로

프레넬 추가 나를 바라보지 않는 곳은 하얀색 Exponetial은 8 정도 해서 두께를 바꿔준다

 

기초설명

머터리얼 만들자

 

블렌더

큐브를 콜랩스하고

가운데점 2개를 베벨(Ctrl-SHT-B)

모디파이 스큐루후 UV 스트레치 해준다

밖으로 나와 하나 복사하고

백페이스컬링으로 보면 노말이 이상하다.

다시 에디트모드로가서

ALT_N으로 outside flit 2번해준다

 

컬링을 끄면 다 보인다.  이제 선택된것만 FBX로 export 언리얼에셔 사용하자.

 

임포트후 머터리얼 열고 패터 스모크패터연결하면 돌면서 올라간다.

3가지 색을  lerp로 섞어준다 3color blend는 큰 차이가 없는것 같다.

texcoor를 넣어 옆으로 길게 해준다. 텍스쳐샘플을 3으로 곱해주고 floor로 소수점을 버리고 나눠줘서 단위화 해준다

3개의 색이 Lerp에서 섞에는데 마스크가 단순화되서 색의 영역이 명료하게 된다.

토네이도 위아래쪽에 그라데이션을 넣어주고 스모크로 경계를 부드럽게 해주고 움직여주자

오파서티에 넣키전 더하기를 해줘야 없어지는 부분을 줄일수 있다. -1을 해주고 노이즈를 더해주는게 기술

 

트렌스루센트

현재 그라데이션 부분이 너무 딱딱해서 노이즈를 섞어야 하는데

단순히 곱하면 빠지는 부분이 생겨 더해준다.

 

이제 토네이도를 돌아가게 만들자.

 

 

토네이도 바닥부분이 도는 부분의 텍스쳐

 

 

 

 

표면 머터리얼 만들기

위쪽

아래쪽

 

임포트후 복사후 x값 스케일 을 -1로 해서 방향을 좌우 바꾸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