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Wave

240926 머터리얼

UNREAL 2024. 9. 26. 10:05

M_testbase

스무스스템을 추가하면 히스토그램의 블랙과 화이트를 좀도 스트레치해준다 min값을 올리면 블랙이 증가한다. max값을 내리면 화이트가 증가한다.

 

곱하기를 안하고 더하기로 하는 방법도 있다. multi는 가운데도 파지는데 add는 아래가 꽉차게 된다

M_Tonado

이러면 텍스트만 돌아간다

메시를 돌리자

스무드스텝 추가

방금만든 M_tonado를 머터리얼에 적용 이부분도 콜랩스해준다.

 

나이아가라와 연결하기 위해 파티클칼라를 사용했었는데

Dynamic Parameter를 대신 추가한다

디테일에서 파라미터 이름을 바꾸고 디폴트를 0으로 바꾼다

콜랩스한 레디언스그레이언트 콜랩스와 연결한다.

TextCoord부터 SmoothStep앞가지 콜랩스해준다.

새로운 토네이도를 만들자

셀프로 안되어있어 사라지지 않는다 

Once로 변경

좀 빨리사라지게 커브조정

새로운 머터리얼을 만들자

twosidesign과 learp를 같이 쓰면 메시의  양쪽면이 다른색을 나타난다. B값이 겉 A값이 안쪽

Lerp의 입력은 칼라로 넣어도 된다.

2개의 색을 이용해서 입체감을 살릴수 있다.

 

 

복습 머터리얼

메시가 각져 보이니까 가닥가닥 만들기 위해 텍스쳐에 무늬를 넣기 위해 T_smoke 텍스쳐를 넣어주자  Radial Gradient

곱해주면 주변이 부드럽게 된다.

Text Sample 뒤에 Smooth Step을 달아줘서 검은 부분을 많게 해준다. 텍스쳐부분의 컨트라스트를 높게해준다.  레디얼과 곱해준뒤 하는것 보다 효과적이다.

위아래로 흰줄을 만들기 위해 반전해주고 곱해준다 하얗게 만들기 위해 4를 곱해준다

경계를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smoothStep을 사용한다

무늬와 곱해주면 무늬가 추가된다.

나이아가라와 연동하기 위해 파티클칼라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번에는 Dynamic Parameter

 

머터리얼 저장하고 메시에 적용

 

나이아가라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