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Chaos Flesh

Chaos Flash Quick Start

UNREAL 2024. 5. 22. 12:06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tutorials/BEby/unreal-engine-chaos-flesh

 

Chaos Flesh | Community tutorial

The Chaos Flesh provides high-quality, real-time simulation of deformable (soft) bodies in Unreal Engine. Unlike rigid body simulation, the shape of s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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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폴더 우클릭후 Physics>FleshAsset와 DataFlowGraph를 만들자 나중에 Solver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한다.

FleshAsset을 열어 디테일에서 Dataflow Asset을 Newdataflow로 지정해주고 저장후 다시 열면 프리뷰와 노드 디테일이 이는 에디터가 열린다는데  난 안보여서 수동으로 Window>Dataflow Viewport, Node Details를 추가해줬다.

맨먼저 그래프에 StaticMesh 노드를 추가하고 노드 디테일에서 cube를 설정해준다. 별표를 누르고 원하는 필터를 설정할수도 있다.

GenerateTetraheadralCollection노드를 추가하고 NumCells를 5로 설정한다.

FleshAssetTerminal을 추가하고 GenerateTetrahedralCollection의 우상 렌더를 켜면 프리뷰에 큐브가 보인다.

NewFleshAsset을 끌어다 레벨에 놓으면 보인다.

QuickAdder>All Classes>Deformable Solver Actor를 추가하고

레벨에서 NewfleshAsset을 선택하고 Primary SolverComponent로 방금만든 DeformableSolverActor를 선택한다.

이 상태에서는 시뮬레이션해도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기때문에 시뮬레이션을 위해 다음노드를 사이에 추가하자. 노드 디테일에서 Density를 1에서 0.1로 변경하자.

 플레이 해보면 큐브가 두부처럼 출렁인다.